
24일 하리큐펫츠 수입원 ㈜신교무역에 따르면 후코잔틴을 활용한 심장판막 보호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담은 최신 논문이 SCI급 해양의학분야 국제학술지 'Marine drugs'에 최근 게재됐다.
해당 논문은 후코잔틴이 심장판막의 석회화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 핵심이다.
신교무역 관계자는 "이번 논문에서 심장판막에 작용하는 후코잔틴(Fx)의 효과와 함께 개 26마리에서의 평가도 이뤄졌다"며 "실제 임상에서 적용할 때 장기 복용에 대한 안전성 또한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연구에서 사용된 실험재료는 대만 하이큐사에서 독자적인 기술로 분자의 안정성을 높인 '고안정성' 후코잔틴"이라며 "제품의 실제 원료가 사용된 연구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이큐펫츠의 후코시리즈는 동물병원 전용 영양보조제로 지난 2010년부터 현재까지 SCI급 논문 총 40편을 보유하고 있는 제품군이다.
이에 앞서 한국수의심장협회(KAVC, 회장 서상혁• VIP동물의료센터 원장)는 지난 5월 초 하이큐펫츠(Hi-Q pets)의 후코 에이치(FUCO H)와 후코 케이(FUCO K)를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노령견과 노령묘에 적합한 제품으로 추천했었다.
또한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내과실험팀은 신부전을 앓고 있는 개가 FUCO K 복용 후 나타나는 임상효능에 대한 연구를 진행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