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용품, 반년간 네이버쇼핑에서만 7천687억원 구매"

  • 등록 2022.03.15 15:0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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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타임즈】 이커머스 데이터를 분석하는 '아이템스카우트'가 네이버쇼핑 내 '네이버페이' 결제가 가능한 온라인 쇼핑 채널 중 상위 80개 상품의 최근 6개월간(2021년9월~2022년2월) 매출액을 분석했다. 

 

그랬더니 지난 반년간 반려견 관련 용품 매출액이 7천687억원에 달했다. 매출 규모가 가장 큰 제품군은 펫푸드. 브랜드로는 로얄캐닌이 1위였다. 

 

15일 아이템스카우트에 따르면 제품군별 매출액은 △펫푸드 2천480억원 △간식 1천558억원 △건강관리 용품 1천423억원 △배변용품 1천256억원 △장난감 및 훈련 용품 970억원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펫푸드 제품군의 세부 분석 결과, 건식 사료의 매출액이 759억원으로 가장 높았다. 2위는 수제 사료로 571억원을 기록했다. 이어 소프트 사료 388억원, 습식사료 294억원, 동결건조 사료 236억원 순이었다. 

 

 

브랜드별 선호도는 로얄캐닌이 18.2%로 1위를 차지했고 ANF와 웰스비가 각각 6.5%, 5.2%로 뒤를 이었다.  

 

사료 다음으로 높은 매출 규모를 보인 간식의 경우 개껌(343억원)에 이어 동결건조 간식(261억원)이 많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간식 브랜드로는 네이월(6.2%), 네츄럴코어(4.8%), 포켄스(4.1%) 검색량이 많았다.

 

코로나 시대, 반려견 전용 카시트 수요 증가


이어 '반려견 전용 카시트'의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강아지카시트' 키워드의 총 검색수는 2020년 27만8208회에서 2021년 34만9188회로 약 26% 상승했다.  

 

 

상품수는 동일기간 5만7990개에서 34만1863개로 49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경준 아이템스카우트 대표는 "최근 코로나19로 반려견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늘며 관련 소비가 온라인 마켓에서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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