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타임즈(COCOTimes)】
반려동물과 함께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자연환경을 지키며 다양한 패키지를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이 출시됐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인 피터페터(대표 박준호)와 그린그림(대표 이시아), 오래오랩(대표 임지희)이 반려동물을 동반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플로깅 여행패키지를 포함한 크라우드 펀딩을 추진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원하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로컬크리에이터 연합 기업들이 이번 여행패키지를 마련했다.
패키지 구성은 왕복 항공권, 반려동물 동반 숙박이 가능한 호텔, 유전자 검사 키트, 반려동물용 여행 키트, 플로깅 키트, 제주 펫페어 입장권 등이며, 플로깅은 오는 10월 7일 서귀포시 중문동 주상절리 근처 올레 8길 일부 구간에서 진행된다.
‘제주에서 반려견과 함께 건강을 챙긴다’를 모토로 하는 플로깅 여행패키지는 한화리조트와 교원그룹, 티웨이 항공이 협력사로, 제주관광공사와 한국관광공사,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수익금 전액은 유기견 보호단체를 후원할 예정이며, 지난 15일 시작된 펀딩 참여는 크라우디(https://www.ycrowdy.com/r/pickplaylove)를 통해 선착순 진행되고 있다.
박준호 피터페터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가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들의 제주도 유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주의 자연환경을 지속적으로 보전하기 위해 반려동물 동반 플로깅이라는 환경친화적인 관광상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들은 지난 4월 제주센터의 제주 로컬크리에이터 협업팀으로 선정돼 ‘픽-플레이-러브’팀을 결성, 2023 메가주 일산과 제주 반려동물 문화축제 런닝멍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현재 건강한 반려동물 생활과 친환경 관광문화 확산이라는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